커피스쿨
“수업"에 만족하지 못하셨다면 전액 환불
전액 환불이라는 것, 어떻게보면 엄청난 리스크입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말이죠. 하지만 수업을 듣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봤습니다. 커피 수업이라는 것은 생각보다 비쌉니다. 특히 단순히 바리스타 2급 자격증에 비해서 저희가 하는 수업은 그렇게까지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몇 주동안 먼길을 와야하는 어려움도 있죠.
근데 그런 돈과 시간을 들이는 수업을 아무에게나 들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희 스쿨의 수업을 듣기전에 제 유튜브만 보셔도 이론은 충분히 공부하실수 있다고 말씀 드립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책, 읽기 힘드시죠? 제가 만들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만 보셔도 솔직히 왠만한 "이론"들은 모두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업계 사람들에게 욕을 먹어가면서까지 이 영상들을 만든 이유가 그것이거든요. 커피 지식은 진입장벽이 너무 높으니 내가 한번 낮춰보자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시간이 없으시다면 위 "커몬학습"시리즈만 먼저 보세요.
그러고도 풀리지 않는게 있고 내 스스로 공부가 더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블랙로드로 수업을 들으러 오시면 됩니다.
이론과 혼자 공부해서 안되는 것들이 커피에는 꼭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커핑과 센서리같은 부분들입니다. 백날 혼자서 열심히 공부해봐도 궁극적으로 "소통"과 "경험"이 중요한 분야이기에 언젠가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블랙로드의 수업은 무엇이 다른가?
블랙로드는 커피 산지를 다니고 수많은 커피들을 커핑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좋은 재료, 혹은 실제 카페들에서 판매되는 커피들로 수업을 듣게 됩니다. 물론 센서리나 커핑수업에서는 엄청나게 비싼 커피들도 맛보게 됩니다.
블랙로드는 전국 100개이상의 카페에 원두를 납품하고 커피를 컨설팅합니다. 여러분이 수업을 들으신 후 카페를 오픈하시게 된다면, 블랙로드는 할 수 있는 최대한 당신을 서포트 할 것 입니다. 이때부터는 손님이라기보다는 "동료"에 가까워집니다.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블랙로드의 팀원들은 모두 커피에 어느정도 미쳐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함께 이야기하고 있다보면 자동으로 공부가 되기도 합니다.
SCA공인 트레이너가 수업을 합니다.
AST라고 부르죠. 국내에 그리 많지 않습니다. 블랙로드에서는 이영찬 AST가 수업을 전적으로 전담하고 있습니다. 이런 조합은 대구에서는 찾아보시기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수업을 들으신다면, 환불에 대한 생각이 싹! 사라질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수업이 있나요?
1.원데이 클래스
먼저 가장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보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2시~5시에 진행하며, 블랙로드 네이버 예약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커핑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이 됩니다.
2. SCA수업
현재 총 5개의 과정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바리스타 기초
바리스타 심화
센서리 기초
센서리 심화
브루잉 과정
모든 수업은 아래 블랙로드커피에서 진행이 됩니다.